청심뉴스

[청심국제중고]청심국제고 3회 졸업생 진학 실적

청심국제고 3회 졸업생 진학실적



 2011년 3회 졸업생을 배출한 본교가 진학 실적을 발표했다. 해외대학 지원자 35명 가운데 8명(중복합격자 제외)이 MIT, Stanford, Dartmouth, UPENN, Cornell, Brown등 아이비 리그와 Big 5 대학에 합격했고, 국내 대학 지원자 20명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이른바 ‘SKY’ 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MIT 대학에는 3년 연속 합격자를 배출했다. 해외대학 지원자의 62%가 미국 명문대(IVY & IVY PLUS)에 합격했다는 것은 다른 특목고에 비해 월등히 높은 진학률이다. 이들 중 4명이 Pomona, Boston College등 주요 Liberal Arts College에서 연간 $50,000이상의 장학금을 받으며, 20명의(57%)학생이 반액 이상의 장학금을 받고 입학할 예정이다.
 청심국제고는 지난 해에도 해외대학 지원자 40명중 24명(60%)을 미국 명문대(IVY & IVY PLUS)에 합격시켰으며, 특히 MIT 대학은 국내 합격자 9명 중 3명이 본교생이었다.
 임근수 교감은“최신 시설과 재단의 전폭적인 지원, 9.8명에 불과한 교사 당 학생 수, 외국인 교사 등 영어수업이 가능한 우수 교사진과 같은 요소가 결합되어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고 말했다.



<작성 – 청심국제중고등학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