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국제병원]관광공사·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25일 ‘의료관광 전략 세미나’ 개최

관광공사·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25일 ‘의료관광 전략 세미나’ 개최


 


[쿠키 건강] 한국관광공사와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은 오는 25일 경희대 청운관에서 ‘의료관광객 100만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과제와 전략’ 주제의 공동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의료관광 서비스분야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는 국내 의료관광의 주요 정책 지원방향과 홍보·마케팅 현황을 점검하고, 의료기관 및 의료관광 에이전트 등의 환자유치를 위한 성공적인 전략 사례 소개를 위해 마련됐다.


또 세미나에서는 국내 의료관광 상품개발 우수사례 소개, 해외 의료비 환급제도, 유치기관의 전문인력 양성과 활용 등 국내 의료관광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는 ▲의료관광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지원정책(김현환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과장) ▲의료관광의 산업적 파급효과와 마케팅강화 전략(변정우·김양균 경희대 교수) 등이 발표된다.


이어 의료관광 해외홍보·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주제에서는 ▲의료관광 해외환급제도 이용사례(강흥림 청심국제병원 팀장) ▲의료관광 전문에이전시 성공사례(정승호 휴케어 대표) ▲중국의료시장 사례를 통한 한국의료관광의 방향-미용·성형 병원중심으로(이장우 디올메디컬센터 사장) 등의 내용이 다뤄진다.(문의: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사무국 (02)400-4521, (02)961-0819)


 


<출처 – 국민일보 2011.08.2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