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

[청심] 2010 청심 승진 심의 진행

 


2010년 청심 승진 심의 진행


 



 


지난 5월 26일 2010년 청심 승진자 심의가 청심 11개 기관 승진대상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이날 승진 심의는 청심의 이해, 필독서, 역량심의, 외국어 활용 능력을 평가하며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청심의 이해와 필독서 2권에 대한 필기 시험이 3시간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모두 논술형 방식으로 질문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례를 적거나 기획한 아이디어를 작성하였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외국어 활용 능력 평가는 영어와 일본어 중 택일하여 진행하였다. 외국어의 경우 영어는 Opic, 일본어는 JPT, JLPT 성적이 일정점수 이상이면 면제가 된다. 이날 직급에 따라 대리이하, 과장급 이상으로 나뉘어 개인당 30분~1시간여 진행된 역량 심의는 승진 대상자의 적합한 역량발휘 내용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검증하는 시간이었다. 승진대상자는 직급에 따라 청심 경영자 또는 인사담당자, 외부전문가로 이루어진 역량면접자에 배정되었다. 그동안의 업무 성과와 역량 발휘 내용을 중심으로  가치역량, 직무역량, 리더십역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을 받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청심 승진 정책은 승진자격포인트제를 통해 승진 대상자를 선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승진자격포인트제는 매년 인사평가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 받아 일정 점수 이상이 되면 승진 자격이 주어진다. 즉, 체류연한이 아닌 승진자격포인제를 중심으로 고역량, 고성과자 발굴에 중점을 둔다. 매년 배정되는 학점도 필수교육 및 청심비전센터의 교육과 외부교육 등을 통해 이수하여야 한다.  또한 청심 정책과 관련된 CoP(학습조직), 워크아웃, 동호회 등 제도에 적극 참여하는 것도 승진에 유리하다. 청심 직원은 대사우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평가 점수나 교육이수 내역이 공개되어 있으므로 확인을 통해 승진을 준비할 수 있다.



<작성 – 청심 기획조정실 브랜드마케팅팀>



 


관련 청심블로그 기사 : 2010 청심 승진자 심의~ 어른들의 시험 이야기~!!


청심 블로그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