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국제병원]9일 대한민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막

9일 대한민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막


 


제4회 2011 대한민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KIMTC 2011)의 첫 번째 행사가 9∼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방의료관광 특별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사전행사인 9일에는 한방슬로건 선포식과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등이 진행된다.


본격적인 행사인 10일에 개최되는 한방의료관광 국제 세미나에선 △한방 의료관광 해외시장 동향(한국관광공사) △한방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전략(한림대학교) △해외 전통의학 의료관광 우수사례 발표 △국내 한방 의료관광 우수사례 발표 등이 발표된다. 특히 이날 행사엔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3∼4개국 30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한다.


이날 오후에 진행되는 “청심의료포럼”은 “다문화 의료인력 양성 및 취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취업설명회와 세미나순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한국에서 성공적인 다문화인으로 살기”란 주제로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맡았으며 여성가족부에서는 “다문화가정 정부정책 소개 및 추진방향”을 발표한다.


한편, KIMTC 2011 두 번째 행사는 오는 15일 서울 남대문로 밀레니엄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러시아 등 에이전시 10여명이 참여해 신흥시장 공략법 소개와 함께 디지털병원 수출의 필요성에 대한 강연이 있게 된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2011.11.8>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