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국제병원]관광공사, “의료관광 비즈니스 컨설팅” 운영

관광공사, “의료관광 비즈니스 컨설팅” 운영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보건사업진흥원(원장 김법완)과 공동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한국관광공사 14층 “국제 의료관광 비즈니스 라운지” 에서 의료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업계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의료관광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은 의료관광 추진 3년째를 맞고 있는 즈음에 의료관광객 유치 업체 및 기관들의 의견을 듣고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 의료관광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동 사업을 기획하였다.


동 프로그램의 주요 컨설팅 분야로 의료관광 해외마케팅과 의료관광 관련 법률 및 제도, 의료기관의 의료관광 추진사례 등 크게 세 가지 분야로 나뉘며, 주요 상담 기관 및 상담 진행자는 아래와 같다.


먼저 의료관광 해외마케팅에 대한 컨설팅은 해외 시장별 마케팅 전략 및 방법, 상품화 제안, 마케팅 기법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관광공사와 EC 21-Global Marketing & Consulting, 한나라 관광(일본지역 의료관광 상품화)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의료관광 관련 법률 및 제도에 대한 컨설팅은 의료관광 유치기관(병원 및 에이전시) 등록방법부터 의료분쟁 해결 방안까지 의료관광에 관련된 제도적인 상담을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끝으로 의료기관의 의료관광 추진사례를 통한 상담은 자생한방병원(한방 척추), 우리들병원(척추),
청심국제병원(양한방 협진), 강동경희대병원(양한방 협진), 인하대병원(건강검진),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외과(메디컬 스킨케어) 등에서 진행한다.


동 프로그램은 5월부터 2개월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하반기부터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이를 계기로 국내 의료관광 유치업체와 의료기관이 만나는 상설 비즈니스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상담 스케줄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분기별로 공지할 계획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 (02-729-9345, jhbaik58@knto.or.kr)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출처 – 아크로팬 2011.06.07>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