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엘본더스타일

[ELBON] 셀렉트숍의 이유있는 변신, 에카프로젝트

셀렉트숍의 이유있는 변신, 에카프로젝트


 



 


새로운 프리미엄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백&슈즈 셀렉트숍 ‘ELBON the style (엘본더스타일)’달마도’, ‘코인맨으로 유명한 팝아티스트 김일동 작가와 함께 7 16일부터 8 5일까지 가로수길 본점에서 제 2 EC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콜라보레이션 전시회김일동 팝아트전을 개최했다.


 


‘엘본더스타일’의 문화 프로젝트인 ‘ECA(ELBON, Contemporary Art) 프로젝트는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과의 아트워크를 통해 상업공간을 전시공간으로 변화시키고, 고객들과의 자유로운 문화소통을 시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150평 규모의 매장 전체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진작가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2011년 제 1회 전시에서는 픽셀 스페이스 아티스트추미림 작가와의 협업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에서는 팝아티스트 김일동 작가의 ‘Run! Coinman’ 시리즈를 통해 캠페인적인 현대 예술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전시기간 동안엘본더스타일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동글동글한 코인맨을 따라 매장 안을 여행하게 된다. 코인맨과 함께 세계 유명 건축물을 관람하고, ‘엘본더스타일의 신제품과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매장 내 설치된 작품은 총 20점이며, 그 중 작가가 최근 한국을 찾은 헐리우드 스타 윌 스미스에게 선사한 작품도 포함되어 있다. 코인맨을 따라 가던 고객들은 마지막 종착지에서 작가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물받을 수 있는 응모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가 끝난 후 매장 내에 전시되었던 1,000여개의 코인맨을 모아 이번 전시를 함축적으로 재구성한 작품을 응모 고객 중 1명을 추첨하여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한 김일동 작가는화이트 큐브를 벗어나 열린 공간에서 관객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코인맨의 의미를 반영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엘본더스타일’ 한현수 대표는 “ECA 프로젝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과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라며앞으로도 국내 신진작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엘본더스타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엘본더스타일은 백&슈즈 전문 셀렉트숍으로 유명 명품 브랜드는 물론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 해외의 신진 브랜드 제품을 직수입해 국내에 소개, 트렌디세터들에게핫 플레이스로 불리고 있다. ‘엘본더스타일은 가로수길 본점을 비롯해 갤러리아 센터시티점과 대전 타임월드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