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진화론 종결자 왈, 공모전도 진화한다!

 


진화론 종결자 왈, 공모전도 진화한다!


 


 작품을 공모해 수상작만 선정한다고 하면 1차원적 공모전일 뿐이다. 청심 캘린더 사진공모전은 새로운 형태로 진화 중이다.


 글 박윤희


 



 


 진화 증거 1 용불용설
 기린은 처음에는 목이 길지 않았지만, 좀 더 높은 곳에 있는 잎을 먹기 위해 점차 길어졌다. 공모전은 처음엔 단순한 공모로 끝났지만 이제 문화 경험까지 제공해야 한다.


 문화 경험까지 제공하는 공모전 > 내가 찍은 사진의 가치를 높이며 문화 경험까지 제공하는 공모전이 눈길을 끈다. 공모전 수상작품으로 2012년 캘린더를 만든다니! 내 작품이 1년내내 여러 사람의 손에서 감상되는 것이다. 이 얼마나 뿌듯한 경험인가. 이뿐만이 아니다. 공모전을 통해 내 생애의 첫 전시회를 열 수도 있다. 올해는 인사동 갤러리 ‘토포하우스’에서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고. 이 정도는 되어야 ‘공모전의 진화’라고 부를 수 있지.


  


 진화 증거 2 자연 선택
 자연은 환경에 적합하고 우수한 개체를 선택해 번식이 가능하게 하고, 열등한 개체를 도태시킨다. 이전의 1차원적인 공모전은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다.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한 공모전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으로 영화? 난 공모전 당선! > 전 국민이 사진 작가인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우리 일상과 스마트폰이 한데 모여 큰 축제를 펼치니 바로 청심 캘린더 사진공모전. 안드로이드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심 사진공모전’을 검색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응모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응모한 사진은 인터넷에서 접수한 사진과 호환되므로 언제 어디서든 한 아이디로 접수된 사진을 확인하고 바로 수정 또한 가능하다.


  


 진화 증거 3 종의 기원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물에는 존재의 이유가 있다. 공모전도 마찬가지다. 어떤 이는 공모전의 상금을 노리고 어떤 이는 공모전을 통해 소중한 추억 한 자락 품기를 원한다.
 상금도 푸짐 기부에도 동참 > 청심 캘린더 사진공모전의 1등 상금은 500만원이며 총상금액은 1,150만원에 달한다. 사진공모전 중에 과히 최고의 상금액이다. 상금만 푸짐한 것이 아니다. 청심 캘린더 사진공모전은 출품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동시에 좋은 일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주최 측의 공모전 운영비에서 응모 사진 한 장당 100원씩 적립한다. 이 적립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출품자의 경쟁이 주가 되는 공모전에서 기부를 한다니, 이런 착한 공모전을 봤나. 




 


 제4회 청심 캘린더 사진공모전


 “마음으로 나눌 수 있는 가장 큰 웃음은 가족입니다”


 공모 주제 가족
 참가 대상 제한 없음
 공모 기간 6월 15일(수) ~ 7월 15일(금)
 작품 응모
   인터넷 접수
    www.cheongshim.com/contest
   모바일 접수
    스마트폰 앱 ‘청심 사진공모전’
 상 금
  Global상 1명 상장 및 상금 500만원
  Family상 2명 상장 및 상금 100만원
  Creation상 15명 상장 및 상금 30만원
  * 수상작으로 2012년 청심 캘린더를 제작합니다.
 수상작 발표 2011년 8월 19일 청심 홈페이지
 수상작 전시회
  서울 전시회 10월 12일~18일 서울 인사동 토포하우스
  가평 전시회 10월 20일~28일 청심국제병원 1층
 문의 02-721-5532 @ Cheongshim_Foto
 블로그 blog.cheongshim.com


 주최 청심

 

 <출처 – M25 2011.06.27~7.3 204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