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이야기

청심

[문화 교육 리뷰]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디자인피버’ 가 말하는 예술과 대중 사이

예술과 대중 사이, 그 중간 문화의 탄생
‘크리에이티브다’



최근 비싼 원본 작품과 싸구려 복사본 사이의 갭을 채워주며 ‘중간문화’를 지향하는 이색전인 브랜드가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디자인피버’가 새로이 런칭한 신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다’가 그것인데요.
‘크리에이티브다’는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한정 및 독점 수량으로 인쇄,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입니다.


designfever (1)


미술은 유독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예술 장르죠?
미술관이라는 한정된 공간이 아니면 접하기 힘들다는 점이 미술을 대중에게서 한 발짝 떨어트리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품을 직접 구매해 집에서 즐기기에는, 그림 가격이란 대게 부담스럽기 마련이니까요.


designfever (2)


designfever (10)


이곳에서는 저품질의 디지털 복제품이 아닌, 독점 수입한 그림들을 고품질 판화본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는 미술품 판매 문화는 해외에서는 이미 널리 정착된 것이라고 합니다.


designfever (3)


designfever (11)


‘크리에이티브다’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매장과 함께 최근 오프라인 매장도 오픈을 했어요.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다’의 오프라인 매장인 ‘다/Shop’을 직접 찾아가 봤는데요.
아담한 규모의 ‘다/Shop’ 매장에서는 미술 작품들과 함께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일러스트, 디자인 잡지와 관련 서적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designfever (4)


매장 한쪽에는 ‘크리에이티브다’에서 판매하는 미술 작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해외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을 한정판으로 수입해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크리에이티브다’ 모든 작품은 일반 프린팅과는 다른 특수한 프린팅 방식을 사용한다고 해요.


designfever (5)



가격은 대부분 10만원 내외. 미술작품이라고 하면 엄청난 고가만 생각하게 되는 것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죠?
작품을 구매하면 작가의 감사 메시지, 작가 서명, 작품의 퀄리티를 증명하는 보증서도 함께 동봉된다고 합니다.


designfever (6)


그림 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다’에서 제작한 액자도 함께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액자는 각 작품의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 된 ‘크리에이티브다’의 커스텀 액자들인데요.
액자까지 함께 구입해도 대부분 20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해요.


designfever (7)


‘예술의 대중화’와 ‘새로운 중간 문화의 탄생’을 캐치프레이즈로 내 건 ‘크리에이티브다’.
그 결심처럼 ‘크리에이티브다’가 앞으로 예술과 대중사이를 잇는 친절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designfever (8)


부쩍 집이 허전하게 느껴지거나 봄맞이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그림 쇼핑에 나서보는 건 어떠세요?
멋진 그림을 구매하는 일이 이제 사치만은 아니니까요.
‘크리에이티브다’에서 판매하는 작품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모두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designfever (9)


designfever (12)

위치_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5-6번지 풀꽃빌딩 1층
오픈 시간_ AM 11:00 – PM 08:00 (월요일, 공휴일 휴관 (일요일 제외))
온라인 판매 사이트_ http://www.creativeda.com


parkeuna


chengshimlog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