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이야기

청심

[문화 교육 여행]자연이 주는 설레임, ‘우도’를 다녀오다

아름다운 섬, 우도
지난 주에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우도!

우도를 가려면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성산포항)으로 일단 가셔야 합니다.

성산포항 대합실에는 우도 배시간과 우도 배요금, 우도지도 등 필요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만,

기상 상태에 따라 출항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날씨가 꾸물꾸물하거나 바람이 몹시 분다면,

출발 전, 성산항매표소에 전화해서 배가 뜨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wooisland (1)

청심 문화교육(Culture-Edu) 여행지 _ 제주도 ‘우도’

특히 4월에는 유채꽃이 너무 아름답네요. 여름처럼 너무 사람이 많지도 않고요.

오늘 소개드릴 문화 교육 여행지인 우도는 잘 가꾸어진 정원이나 화려한 볼거리가 있는 곳은 아닙니다.

다만, 한집 건너 있는 노란 유채꽃밭과 파밭, 듬성듬성해 보여도 옹골찬 돌담들이 사람들을 따뜻하게 맞아주는 곳이었습니다.

wooisland (2)

운항시간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따끈따끈한 4월 운항 시간표입니다!

wooisland (1_1)

<성산-우도 배시간표>

표를 구입할 때 안내 브로셔를 주는데요, 우도 주요 관광 코스와 올레길 지도 및 시간표가 들어있으니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을 갖고 승선을 할수도 있는데요,

해안도로를 따라 우도 전체를 2~3시간 이내에 돌아보고 싶다면, 차량을 갖고 들어가는 걸 추천드리고요,

섬 사이사이 올레길을 다니며 구석구석 돌아보고 싶다면, 몸만 배에 실으시는 게 여러모로 경제적이겠죠?

물론 우도 내에 스쿠터나 버스를 이용하셔도 되고요.

wooisland (3)

제가 배를 타고 우도에 들어왔을 때는 이미 2시,

오전에 성산항과 꽤 많이 떨어져있는 천제연 폭포를 갖다오는 바람에, 점심도 못 먹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한치 주물럭을 먹을까, 뿔소라 뚝배기를 먹을까 고민하다 최종적으로 선택한 건!!

wooisland (4)

바로 우도 전복 자장면!! 왜냐하면 전 자장면을 좋아하니까요!

wooisland (5)

자장면을 먹고 올라간 곳은 우도봉, 정확히 말하면 우도봉 근처였습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도 노란 유채꽃밭이, 다들 사진찍느라 바쁩니다.

wooisland (6)

그러나 우도에 한 시간만 있으면 알게 됩니다. 우도에 어디가든 아름다운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다는 걸요.

올라가면서 한 컷 더 찍어봤습니다. 사진 깊은 곳에 숨어있는 말 한마리도 보이시나요?

wooisland (7)

많은 사람들의 부산한 움직임 속에서도 햇볕을 받으며 잠들어 있는 개 한 마리.

아, 개여! 진정 상팔자로구나~!

wooisland (8)

바람이 너무너무 많이 불어서 우도봉 꼭대기로는 못 올라갔습니다. 중턱 쯤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우도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wooisland (9)

단, 경치는 좋은데 바람이 엄청 불었습니다.

바람만 빼고는 너무나 평온한 우도의 풍경!

wooisland (10)

wooisland (11)

내려오는 길에 발견한 연리지 나무!

영화 <연리지>의 마지막 장면을 촬영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연리지 나무가 품고 있는 하트 보이시나요?

wooisland (12)

그 다음부터는 해안도로를 타고 우도 한바퀴~

wooisland (13)

집집마다 유채꽃밭을 갖고 있는지, 지나가는 길마다 유채꽃밭이 노랗게 펼쳐져 있습니다.

우와~ 우와~ 저절로 감탄사를 연발하게 됩니다.

wooisland (14)

우도 최북단에 있는 하얀 등대. 우도에서 커플들이 가는 필수코스라죠.

하얀 등대를 배경으로 하트를 만드는 점프샷을 저도 어딘가에서 본 적이 있어요.

층층히 쌓여있는 돌들은 남태평양의 바닷가와 같은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wooisland (15)

또 노란 유채꽃밭.

wooisland (16)

유채꽃 만큼 자주 보이는 마늘밭. 그리고 엉성하게 쌓아올린 듯한 돌담도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wooisland (17)

서빈백사(산호사해수욕장), 봉수대(망루), 검멀래 해안 등 우도를 전체 도는데 약 2시간 반 정도 걸렸습니다.

중간 중간 쉬면서 사진도 찍고, 우도 특산물인 땅콩이 뿌려진 땅콩 아이스크림도 먹고요!!

wooisland (18)

wooisland (19)

다음 일정을 위해 막차가 끊기기 전에 서둘러 배를 타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다음에 제주도에 온다면, 다른데는 가지 말고 우도에서만 2박 3일 있자는 이야기를 나누면서요.

저녁, 밤낚시배에서 아쉬운 마음에 찍은 우도의 야경.

반짝이는 등대의 불빛처럼 아름답고 동화같은 섬, 우도.

당분간 제 마음 속에 제주도는 우도일 것 같습니다.

wooisland (20)

ssoon

chengshimlog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