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이야기

청심

[문화 교육 탐방]소박하게 자연에 젖는 시간 “여름 농촌체험 프로그램”

여름에 풍덩 빠지자!

여름방학을 책임질 농촌체험 프로그램


뜨거운 여름 날,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버섯구지마을은 체험 최대 수용 인원이 100여 명인 작은 마을에 갔습니다.

때문에 화려하고 세련되게 짜인 체험을 위한 체험이 아닌,

진정으로 농촌의 삶을 경험하고 자연 속에서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높아지는 하늘, 뜨거워지는 햇살, 무더워지는 공기…

여름이 다가왔다는 것은 또 하나, 여름방학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하죠?

무작정 신이 나는 학생들과 달리, 여름방학 되면 부모님들의 고민은 오히려 깊어집니다.

재미있으면서도 알찬 방학을 보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고 말이죠.

올 여름에는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며 다양한 체험 학습도 할 수 있는 농촌 체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청심이 전국의 풍성하고 알찬 농촌 체험 프로그램 중 네 곳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소박하게 자연에 젖는 시간, 버섯구지마을 녹색농촌체험

local (1)


논학교와 유기공 텃밭 가꾸기, 생태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텃밭에서 키운 채소를 이용해 직접 화덕 피자를 구워볼 수도 있어요.

여름에는 냇가에서 물놀이와 물고기 잡이를 하며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local (2)


이용요금_ 2만원 기준
위치_ 경기도 가평군 하면 대보리 529-21
웹사이트_ http://www.bsgujishop.com/


귀여운 동물들과 시원한 여름을, 대관령 아기동물목장
local (3)


해발 750m 고원 지대에 위치한 대관령은 여름에도 서늘한 날씨로 유명한 곳이죠?

무더위에 지쳤다면 이곳 대관령에서 시원하고 아기자기한 동물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관령에 위치한 아기동물목장은 토끼, 송아지, 오리, 아기 돼지 등 30 여종의 동물을 직접 보고 친해질 수 있는 공간인데요.

오리 몰기, 동물 먹이 주기, 승마 체험 등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른 생명체를 돌보고 어울리는 동안 감성도 무럭무럭 자라나겠죠?

당근이나 과일 등 동물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미리 챙겨가는 것은 동물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는 팁이랍니다!


local (4)


요금_ 7000원
이용 시간_ 오전 9시~오후 6시
위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5리 262-22
문의_ www.대관령아기동물목장.kr


자연과 함께 자라는 시간, 그린토피아

local (5)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그린토피아는 서울시 교육청 지정 체험학습기관이자 경기도 교육청 녹색체험학습장.

각 지자체들의 공식 인정을 받은 체험 학습 공간인 그린토피아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뭐니 뭐니 해도 강과 호수, 산이 어우러진 멋진 자연 환경입니다.

당일이나 1박 2일 동안 자연 속에서 곤충•애벌레 체험, 농장 투어, 나물 캐기 등의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요. 여름에는 8월 30일까지 계곡 물놀이와 송어잡기,

수확체험(오디, 앵두, 감자, 자두 등) 등이 포함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그린토피아의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까지만 참여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local (6)


이용요금_ 당일(성인 28,000원/ 아동 26,000원), 1박2일(성인/아동 70,000원)
위치_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359
문의_ www.green-topia.farmmoa.com


반짝반짝 밤하늘과 함께, 별바라기마을 팜스테이

local (7)


가평군에 위치해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좋은 별바라기마을은 명지산과 운악산, 연인산에 둘러싸여 천혜의 자연이 간직된 곳.

마을 이름 그대로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밤하늘의 별자리 관측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마을이랍니다!

또한 두부만들기와 천연염색, 생태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푸근한 자연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개울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하며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도 필수겠죠?

여름밤에는 청정지역이 아니면 만나기 힘든 반딧불을 볼 수 있다는 것 역시 별바라기마을의 놓칠 수 없는 매력.

반딧불이 생태공원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올 여름에는 별바라기마을에서 한여름 밤의 낭만에 빠져보는 것도 좋겠네요.


http://byeolbaragi.com/
문의_ 031 585 3823
위치_ 경기도 가평군 하면 상판기 466-3



parkeuna


chengshimlog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