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이야기

청심

가을 감성을 채워 줄 청심 문화교육(Culture-Edu) 놀이터_ 제트 페스트, 스토리텔링 투어, 삼례문화예술촌, 반려견 놀이터 시네마 천국, 화양연화, 허허 동의보감, 무녀도동리, 라디오 카툰 등

재밌고, 새롭고, 유익한 맞춤 정보
청심 문화교육(Culture-Edu) 놀이터 vol.35 2013.9-1
 
 
나를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하는 변덕스러운 가을날씨!(요물~ >.<) 가을 날씨 장단 맞추다 지쳐버리기 전에, 가을을 맞이해 더욱 풍성해진 문화 교육 놀이터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주도에서 즐기는 음악축제 ‘제트 페스트’부터
색다른 문화교육 공간 ‘삼례문화예술촌’, 재개봉하는 추억의 영화시네마 천국/화양연화,
허허 동의보감, 무녀도동리, 라디오 카툰

풍성한 즐길 거리를 청심이 소개합니다!
 
 

01

01 | 제주에서 즐기는 가을날의 음악축제, ‘제트 페스트’
올 가을, 제주 유일의 음악페스티벌 ‘제트 페스트(JET Fest)’가 개막합니다. ‘제트 페스트’는 단순한 음악페스티벌을 넘어서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기는 체험형 페스티벌이라 할 수 있어요. 음악공연인 ‘제트 스테이지(JET Stage)’ 뿐 아니라, 제주를 여행하면서 문화강연을 들을 수 있는 ‘제트 익스피어리언스(JET Experience)’, 공연 후 아티스트들과 뒤풀이를 할 수 있는 ‘제트 미드나잇(JET Midnight)’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풍성한 페스티벌을 만들고 있습니다. 페스티벌의 중심인 ‘제트 스테이지’에서는 뜨거운 감자, 언니네 이발관, YB, 장필순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어요.
 
기간_ 10월 18일~20일
티켓 구매_ http://jetfest.kr

2013-09-24 15;31;05

02 | 한강을 200% 즐기는 방법, ‘멘토와 함께하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서울 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역사의 공간인 한강. 이러한 한강의 숨겨진 이야기를 우리시대 멘토들과 함께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가 주최하는 ‘멘토와 함께하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지난 여름 투어에 이어 이번 가을에는 사진작가 김중만(9월28일), 소설가 김훈(10월12일), 노주석 기자(10월26일)가 멘토로 나서 한강공원을 거닐며 참가자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해요. 평소 만나고 싶었던 우리시대 멘토를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칠 수 없겠죠?
 
기간_ 9월 28일/10월 12일/ 10월 26일
장소_ 한강공원 일대
참가신청_ http://www.seoulstory.org

03

03 | 만화 들려주는 라디오, EBS ‘소설 마당 판-라디오 카툰’
지상파 라디오 방송 최초로 만화와 웹툰을 들려주는 프로그램이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EBS에서 이번 가을 개편을 맞아 지난 8월 26일부터 매일 낮 12시에 선보이고 있는 ‘소설 마당 판-라디오 카툰’. 가수 김윤아의 남편으로도 잘 알려진 방송인 겸 치과의자 김형규가 진행을 맡았으며, 첫 작품으로 이종범 작가의 웹툰 ‘닥터 프로스트’를 라디오극으로 선보이고 있어요. 이어서 하일권 작가의 ‘삼봉이발소’, 환쟁이 작가의 ‘기사도’ 등도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림으로 봤던 만화를 생생한 성우들의 연기를 통해 즐겨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겠죠?

창작뮤지컬

04 | 박물관에서 즐기는 가을날의 연극, ‘무녀도동리’
9월부터 두 달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내년 한글박물관 개관을 기념한 기획공연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국문학을 토대로 만든 연극과 뮤지컬을 공연장이 아닌 박물관에서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개막작으로 선정된 작품 김유정 작가의 ‘봄봄’에 이어 10월에는 김동리의 소설 ‘무녀도’를 토대로 만든 창작뮤지컬 ‘무녀도동리’가 공연될 예정이에요. 김동리 작가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제작된 이 공연은 경주에서의 초연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면서 서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답니다. 공연은 11월 3일까지 이어집니다.
 
기간_ 10월 11일~11월 3일
장소_ 극장 용
티켓가_ 55,000원/ R 45,000원/ S 30,000원

허영만 허허동의보감

05 | 허영만의 만화로 익히는 건강 상식, ‘허허 동의보감’
한국만화계의 거장, 허영만 화백이 이번에는 ‘동의보감’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토대로 실생활에 응용할만한 건강정보를 만화로 풀어낸 책, ‘허허 동의보감-죽을래 살래?’를 펴낸 것인데요. 알면 유익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동의보감 속 건강정보를 쉬운 그림과 말로 풀어내는데 공을 들였다고 해요. ‘허허 동의보감-죽을래 살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를 통해서도 연재 중이라고 하네요. 올 가을에는 쉽고 유익하게 건강 정보를 챙겨보는 것도 좋겠죠?
 

시네마 천국

06 | 디지털 옷 입은 추억의 영화들 개봉 ‘시네마 천국’, ‘화양연화’
가을을 맞아 낭만적인 옛 영화 몇 편이 재개봉하며 영화광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먼저 주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대표작 ‘시네마 천국'(1988)이 26일 재개봉하는데요. 디지털로 변환한 HD 리마스터링 버전을 통해 더욱 생생한 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어서 11월에는 소피 마르소의 풋풋한 시절을 엿볼 수 있는 ‘라붐'(1980)과 레오 카락스 감독의 ‘퐁네프의 연인들'(1991)이, 12월에는 왕가위 감독의 명작인 ‘화양연화'(2000), ‘중경삼림'(1994) 등도 관객을 만날 예정이에요. 디지털의 옷을 입고 다시 우리를 찾아오는 추억의 영화들이, 이 가을과 겨울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

07 | 책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양곡 창고, ‘삼례문화예술촌’
일제 강점기에 양곡 창고로 쓰이던 건물이 재미있는 문화 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바로 완주시 삼례마을에 들어선 삼례문화예술촌 ‘삼삼예예미미’가 그 주인공. 완주군은 마을 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기능을 잃고 버려졌던 폐창고를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었는데요. 삼례문화예술촌은 ‘책’을 중심으로 한 문화공간으로, 책 공방 아트센터와 책 박물관, 목공소, 아트 갤러리, 디자인 뮤지엄 등의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지난 역사의 흔적과 문화교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간 삼례문화예술촌. 주변에 편백 숲과 힐링체험마을 등의 다른 즐길 거리도 많이 있으니, 완주로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죠?
 
웹사이트_ http://www.srartvil.kr
문의_ 070-8915-8121

반려견놀이터

08 | 반려동물을 위한 작은 배려,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 문화가 나날이 활발해지는 요즘,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이 지난 7월 공공시설로는 최초로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장 옆 녹지대에 747㎡ 규모로 마련된 반려견 놀이터는,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평탄한 녹지대와 중·소형견과 대형견이 따로 들어갈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있어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답니다. 단,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입장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용시간_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매주 수∼일요일)
입장료_ 무료

동대문 런웨이 패션쇼

09 | 문턱을 낮춘 패션쇼,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소소한 사치’
패션의 메카 동대문. 이곳에서는 매주 토요일, 특별한 패션쇼가 열리고 있습니다. 국내 유망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이 패션쇼는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인 쇼가 아닌, 한류스타와 인디음악, 비보이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쇼를 지향하고 있어요.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재기발랄한 신진 디자이너들의 무대를 통해 앞으로의 패션 트렌드를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자이너 스케치 전시회, 일반인 모델 선발대회 등 디자이너와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요. 동대문에서 가을 옷 쇼핑도 하고 패션쇼도 즐기다보면 누구나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장소_ 동대문 롯데 피트인 5층 런웨이
기간_ 2014년 1월까지 매주 토요일 7시
문의_ 02-544-0585

 
 

Blog Footer Box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