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육 이야기

청심

단풍과 별이 있는 가을 가평 여행지 추천

본 포스팅 내용은 청심 사보 58호(2013.09+10)에 실린 글입니다

이 곳에
가을이 가득하네

단풍과 별이 있는 가을 가평

어떤 이는 가을에는 편지를 쓰겠다고 노래했지만, 편지보다는 사랑하는 사람과 가을 속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가을의 가장 깊은 색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우리 가까이에 있다. 단풍과 별 그리고 재즈를 만끽할 수 있는 가평으로의 가을여행을 떠나보자.
 
 
단풍의 명소
명지산
mjm
생태계 보존 지역 및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명지산은 가평8경 중 하나로 손꼽힐 만큼 아름답다. 많은 이들이 명지산을 즐기기 좋은 계절로 가을을 꼽는다. 익근리 계곡에서 승천사, 명지폭포까지 계곡을 따라 그 자태를 뽐내는 단풍이 압권이기 때문이다. 가을이 되면 수십 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의 조화 속에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고, 명지폭포와 용소계곡 등 절경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단풍뿐만 아니다. 청계산과 함께 우리나라 생태·경관보전지역 중 6번째로 지정되어 명지산 입구의 전시관에서는 명지산에 자생하는 식물, 곤충, 어류 등을 방문객이 직접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 및 학습공간도 조성되어 있다.

이용시간 연중개방 오전 6시~오후 8시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단풍절정 10월 중순 ~ 하순
문의 031-580-2066

 
 
별을 볼 수 있는 곳
자연과 별 천문대

cmd1
cmd2
명지산 해발 500m에 있는 ‘자연과 별 천문대’는 경기도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끼며별을 관측하기에 좋은 하늘을 가진 곳이다. 나무로 지은 자연친화적인 천문대 건물이 인상적이며, 수영장과 레스토랑 등을 갖춘 최신식 펜션 시설이 있어 숙박하면서 천문관측체험이 가능하다. 겨울 방학 때는 2박 3일 천문스키캠프와 천문자연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반 개인과 학생 단체를 위한 1박2일 프로그램도 있다. 국내 유일의 400㎜ 막스토프-카세그레인망원경과 2대의 돔 그리고 330인치에 달하는 스크린 교육시설 등 첨단 장비로 성운, 성단, 은하 등을 직접 관측할 수 있다.

입장료 2만 원
이용시간 오후 2~10시(연중무휴)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342번길 115-33
문의 031-581-4001 / www.naturestar.co.kr
 
 
 
Blog Footer Box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