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유치원/어린이집

끊임 없는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키우는 청심유치원

청심유치원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하여, 청심유치원의 교사들은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여름 방학을 위하여, 장기 충전의 시간 뿐 아니라 다양한 연수를 통해 2학기 운영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사들은 8월 2주 동안 ‘생태아카데미 입문과정’ 및 ‘레지오에밀리아 현장 방문연수’에 참여하고 연수 받은 내용은 다시 개학을 하고 참여하지 못한 교사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청심유치원의 2학기 역점 사업인 숲 프로그램과 놀이중심의 활동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이며 이를 기르기 위한 여러 가지 교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레지오에밀리아 현장방문 연수’에서는 구체적인 진행 단계와 다양한 적용사례를 통해 프로젝트 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책무성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k1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유아들의 일상을 들여다 보고 유아들의 놀이를 전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는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해야겠다는 동기가 유발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유난히 더운 이번 여름 힘들고 지칠 수 있는데도 끊임없는 연수를 통해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청심유치원은 아이들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활동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과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

k3 k2

[글 : 청심유치원(부천) 제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