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뉴스

청심

[청심국제문화재단] 부천교육청에 우수사례보고서 발간

부천교육청 ‘방과후학교 장학자료 및 달려가 뛰뛰빵빵 주말버스학교 운영보고서’ 발간 
 
경기도부천교육청은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삼위일체를 만들어 가는 신바람 부천교육을 위해 2009학년도 지난 1년간의 운영 내용을 담아 ‘방과후학교 장학자료’와 ‘달려라 뛰뛰빵빵 주말버스학교 운영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방과후학교 장학자료 1부는 부천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으로 한눈에 보는 모습, 사진자료, 운영성과 등이 있고, 2부는 각 학교별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로 특기적성 프로그램, 초등 돌봄 교실, 거점학교 운영, 지역공부방 운영 등 14가지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각 학교 운영사례가 있다.


또한, 2009년 부천교육청의 공모 사업인 ‘달려라 뛰뛰빵빵 주말버스학교’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보고서를 내놨다. 운영보고서에서는 주말버스학교 추진계획, 사업내용, 추진결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참가한 어린이들이 자필로 적은 그림소감문과 인솔한 담당 선생님들의 수기 등이 기록되어 있어 주말버스학교 운영의 생생한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 학생 및 학부모들은 설문지에서 주말버스학교 프로그램 만족도가 85% 이상이 ‘만족한다’이상으로 답하였고, 체험학습 장소 만족도는 87%, 식사 및 간식만족도는 84%가 ‘만족한다’이상으로 답해 주말버스학교 운영 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보고서를 발간하면서 주말버스학교 위탁 운영 법인인 (재)청심국제문화재단 최광원 소장은 “주말버스학교 운영을 통해 행복해 하는 아이들의 신나는 모습에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고, 어려운 줄 모르고 운영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이번 방과후학교 관련 장학자료 발간을 통해 부천교육청 권선우 교육장은 “각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를 알리고,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삼위일체 신바람 부천교육 방과후학교가 만들어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출처 – 경기도 교육청 짱짱뉴스 2010.03.0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